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컨텐츠 내용

  1. 수강신청
  2. 수강신청절차

수강신청절차

수강신청 절차
  1. 01.회원가입

    수강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 상단의 메뉴인 [회원가입]을 클릭하신 후 이용약관에 동의하셔야 합니다.
    약관에 동의하신 후 회원정보를 입력하시면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2. 02.로그인

    회원가입시 생성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합니다.
    * 수강신청 이후 학습을 위해서는 나의 강의실에 입장하셔야 하며, 나의 강의실에 입장하실 때에는 일반로그인과 공인인증서 로그인 두 가지 방법으로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3. 03.수강신청

    수강신청메뉴에서 수강신청 가능한 강좌리스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학습설계를 통해 안내받은 과목의 강의내용 및 강의 맛보기를 확인하신 후 수강신청 버튼을 통해 수강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4. 04.수강료 결제

    수강신청 접수하신 과목의수강료를 결제하시면 수강신청 절차가 완료됩니다. 수강료는 카드, 실시간 게좌이체 등의 결제 방법중 하나를 선택하셔서 결제(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5. 05.수강승인

    결제를 완료하신 후 [나의강의실>수강이력]에서결제하신 과목의 수강신청현황에서 수강신청한 과목의 수강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6. 06.개강

    결제단계를 완료하신 학습자께서는 개강일부터 수강신청한 과목의학습이 가능합니다.
    회원정보가 제대로 등록되어 있는지 체크해 주시고, 공지사항은 접속시마다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 07.수강

    학습은 나의 강의실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나의강의실에서 학습을 하기 위해서는아래의 방법으로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1. 1)로그인을 하신 후
      1. ①사이트 상단의 [나의강의실 > 수강중인강좌 > 과목명 클릭]
      2. ②로그인 박스 하단의 [나의강의실 > 과목명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