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lnb영역

회원서비스

수강문의

042-722-0017

042-722-0111

edukycu@kycu.ac.kr
월~금 09:00~21:00

컨텐츠 내용

  1. 회원서비스
  2. 회원가입

회원가입

  1. 회원가입 3단계중 1단계 약관동의 현재페이지
  2. 회원가입 3단계중 2단계 회원가입
  3. 회원가입 3단계중 3단계 가입완료
약관동의

회원가입을 위해서 아래 이용약관, 개인정보 및 이용에 대한 안내를 읽고 동의해 주세요.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건양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이하 "평생교육원"이라 한다)이 제공하는 건양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및 건양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평생교육원과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①"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평생교육원 및 평생교육원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②"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평생교육원이 인정하는 절차를 통해 가입하여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3. ③"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평생교육원이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4. ④"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 ⑤"유료서비스"라 함은 교육원이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디지털콘텐츠(각종 정보콘텐츠, VOD, 아이템 기타 유료콘텐츠를 포함) 및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6. ⑥"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2. ② 제1항의 용어를 제외한 용어의 정의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른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①"평생교육원"은 이 약관의 내용을 평생교육원 홈페이지 화면을 통해 게시하고 회원이 이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②"평생교육원"은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③"평생교육원"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이 아닌 경우에는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하도록 합니다.
  4. ④전항에 따라 시행일 이후에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⑤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이 이 약관의 개정에 대해 동의하지 않아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에는 유료서비스약관이 정한 환불정책에 따릅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1. ①"평생교육원"은 "유료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유료서비스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유료서비스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②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유료서비스약관 등"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 체결)

  1. ①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평생교육원"이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②"평생교육원"은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평생교육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1.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평생교육원"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2.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3.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평생교육원"이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4.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5. 5.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6. 6.이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였을 경우
    7. 7.교육원의 업무수행 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8. 8.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③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평생교육원"은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④"평생교육원"은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⑤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평생교육원"은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6. ⑥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평생교육원"이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7. ⑦"평생교육원"은 "회원"에 대해 평생교육원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8. ⑧"평생교육원"은 "회원"에 대하여 "영화 및 비디오물의진흥에관한법률" 및 "청소년보호법"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회원정보의 변경)

  1. ①"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생년월일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②"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평생교육원"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③제2항의 변경사항을 "평생교육원"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평생교육원"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평생교육원"은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평생교육원"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평생교육원"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평생교육원"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①"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②"평생교육원"은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평생교육원" 및 "평생교육원"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평생교육원"에 통지하고 "평생교육원"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④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평생교육원"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평생교육원"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평생교육원"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①"평생교육원"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②"평생교육원"은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평생교육원"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평생교육원"의 의무)

  1. ①"평생교육원"은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②"평생교육원"은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③"평생교육원"은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4. ④“평생교육원”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 알고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하지 아니합니다. 다만, 법률에 의한 국가기관의 요구나 수사상의 목적,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인구통계학적 자료로는 제공할 수 있습니다.
  5. ⓹“평생교육원”은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있거나 망실된 때에는 이를 지체 없이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 기타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으며, 이때, “평생교육원”은 지체 없이 이를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1. ①"회원"은 회원 가입시에 입력하는 회원 정보는 정확하여야 한다. 또한, 이미 제공된 정보가 변경되는 경우 수정하여 항상 정확한 정보가 되도록 유지하여야 합니다.
  2. ②“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1.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2.타인의 정보도용
    3. 3."평생교육원"이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4."평생교육원"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5."평생교육원"과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6."평생교육원"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7.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8.“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교육원의 사전 승락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9. 9.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행위
    10. 10.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11. 11.광고, 판촉물, 스팸메일, 행운의 편지, 피라미드 조직, 기타 상업적인 목적의 내용물을 게시, 게재, 메일링 또는 다른 방법으로 전송하는 경우
    12. 12.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3. ③"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평생교육원"이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평생교육원"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4. ④“평생교육원”은 회원이 이 약관의 각 조항을 위반했을 경우 계약을 해지하거나 및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손해의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이용 및 제한)

  1. ①평생교육원은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2. ②"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3. ③"평생교육원"은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4. ④교육원은 일부 서비스의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5. ⑤교육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1. 서비스 설비의 증설, 보수 등 공사로 인한 경우
    2.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3. 기타 불가항력적인 경우
  6. ⑥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의 불가항력적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 제공 중지 전에 그 사실을 회원에게 공지한다. 다만, "평생교육원"이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변경)

  1. ①"평생교육원"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②"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3. ③"평생교육원"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평생교육원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①"평생교육원"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②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3. ③"평생교육원"은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평생교육원"에게 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게시물"의 저작권)

  1. ①"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 ②"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③"평생교육원"은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 16 조 ("게시물"의 관리)

  1. ①"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평생교육원"은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②“평생교육원”은 회원이 게시하거나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2. 허위 사실의 유포
    3.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내용인 경우
    4. 4. 지적재산권 등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5. 교육원의 운영취지 및 서비스 내용과 합치하지 않는 경우
    6. 6. 건전한 학습환경 조성에 악영향을 끼치는 경우
    7. 7.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3. ③"평생교육원"은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평생교육원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4. ④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평생교육원"이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 게시중단요청서비스 : edukycu@kycu.ac.kr

제 17 조 (권리의 귀속)

  1. ①"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평생교육원"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②"평생교육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평생교육원"이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8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①"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초기화면의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평생교육원"은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②"평생교육원"은 회원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1. 이 약관 및 서비스이용에 관련된 관계법령을 위반한 사실이 밝혀진 경우
    2. 2. 타인의 개인정보, 이용자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3. 3.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4. 4. 허위로 가입 신청을 한 경우
    5. 5.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6. 6.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유포시킨 경우
    7. 7.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8. 8.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9. 9.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10. 10. 평생교육원 또는 다른 회원이나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11. 11. 범죄와 관련되었다고 추정되는 일체의 행위를 한 경우
    12. 12.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나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13. 13. 기타 관련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3. ③"평생교육원"은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책임제한)

  1. ①"평생교육원"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②"평생교육원"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③"평생교육원"은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④"평생교육원"은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⑤"평생교육원"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0 조 (약관위반 시 책임)

  1. "평생교육원"과 "회원"은 이 약관을 위반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각자 부담하며, 이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지체 없이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1 조 (준용)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이나 약관의 해석에 관한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 22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①"평생교육원"과 "회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②"평생교육원"과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3. ③제휴 사이트는 해당 사이트의 약관에 따른다.

부칙

①이 약관은 2016년 1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1. 항목 :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주소
2. 목적 :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서비스 이용·관리
3. 보유기간 : 회원탈퇴 후 5일까지

개인정보 처리위탁*
회사는 시스템 안정성과 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1. 수탁자 : (주)맑은소프트
2. 업무내용 : 교육관리시스템(LMS) 관리 및 유지보수

마케팅 정보 활용 및 수신 동의 (선택)

마케팅 수신동의

1. 수집항목: 이메일, SMS
2. 이용목적: 상품소개 및 이벤트 정보 등의 안내
3. 보유기간: 별도 동의 철회 시 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