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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텐츠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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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적고객관계관리

과정 이미지
혁신적고객관계관리 과정정보
수강기간 100일
강의구성 26차시
수강료 무료
과정소개

교 육

내 용

CRM(Customer Relationship Marketing, 고객관계관리)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통해 핵심적인 이론을 살펴봅니다.

CRM(Customer Relationship Marketing, 고객관계관리)이 실행되고자 다양하게 구현될 수 있는 기법과 방안을 학습하며 사례연구를 통해 최적화된 고객서비스와 감동을 실현합니다.

교육기간

13

강의시간

상시, 온라인 강의

책임강사

김미주

교 재

김형수 김영걸 '고객관계관리전략원리와응용'

김승욱강기두'정보기술과마케팅의융합을위한고객관계관리

강의주제 및 강의내용

수업방법

강 사 명

1

CRM(Customer Relationship Marketing)의 정의, 배경 및 역할

온라인

김미주

2

CRM의 적용범위와 산업별 형태

3

CRM의 단계와 유사개념, 마케팅의 진화와 고객순자산가치

4

고객만족과 고객충성도란..

5

고객의 의미와 유형별 분류, 고객가치

6

고객생애가치

7

중간고사 대비 스터디 : 1주차~6주차 복습

8

고객가치분석 및 활용I : 고객점유율, RFM(최근성, 구매빈도, 구매액)

9

고객가치분석 및 활용II : 고객세분화

10

CRM중심의 고객서비스 전략 :VOC관리, 고객서비스 조직

11

전문가 대담형 토론 수업 : 고객생애가치, 옐로아이디

12

현장 사례 연구 : 외식업, 제조판매업, 화훼&화원서비스, 미용업

13

기말고사 대비 스터디 : 9주차~13주차 복습

학습목표
강의목차
차시 강의명
1차시 혁신적고객관계관리_1주차 2강_CRM 배경 및 역할
2차시 혁신적고객관계관리_1주차 1강_CRM정의
3차시 혁신적고객관계관리_2주차 1강_CRM의 적용범위
4차시 혁신적고객관계관리_2주차 2강_산업별 형태
5차시 혁신적고객관계관리_3주차 1강_단계와 유사개념
6차시 혁신적고객관계관리_3주차 2강_마케팅의 진화 및 고객순자산가치
7차시 혁신적고객관계관리_4주차 1강_고객만족
8차시 혁신적고객관계관리_4주차 2강_고객로열티
9차시 혁신적고객관계관리_5주차 1강_고객의 개념과 분류
10차시 혁신적고객관계관리_5주차 2강_고객가치
11차시 혁신적고객관계관리_6주차 1강_고객생애가치
12차시 혁신적고객관계관리_6주차 2강_고객순자산가치
13차시 혁신적고객관계관리_7주차 1강_중간고사 대비특강
14차시 혁신적고객관계관리_7주차 2강_중간고사 대비특강
15차시 혁신적고객관계관리_8주차 1강_고객점유율
16차시 혁신적고객관계관리_8주차 2강_RFM(최근성,구매의빈도,구매액)
17차시 혁신적고객관계관리_9주차 2강_CRM중심의 고객서비스 전략
18차시 혁신적고객관계관리_9주차 1강_고객세분화
19차시 혁신적고객관계관리_10주차 1강_VOC관리
20차시 혁신적고객관계관리_10주차 2강_고객서비스조직
21차시 혁신적고객관계관리_11주차 1강_전문가와 함께하는 CRM사례 I
22차시 혁신적고객관계관리_11주차 2강_전문가와 함께하는 CRM사례 II
23차시 혁신적고객관계관리_12주차 1강_찾아가는 성공경영 CRM 현장실습1
24차시 혁신적고객관계관리_12주차 2강_찾아가는 성공경영 CRM 현장실습1I
25차시 혁신적고객관계관리_13주차 1강_기말고사 대비특강
26차시 혁신적고객관계관리_13주차 2강_기말고사 대비특강